잡학다식/정보

메인보드 확인법, 10초도 안걸리는 2가지 방법

토끼와잡학다식 2021. 12. 14. 22:02
반응형

 

오늘은 메인보드 확인법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.

제가 처음에 저의 컴퓨터에서, 메인보드를 교체한 이유는 바로 "부팅"이었습니다.

테스크탑 컴퓨터에서 갑자기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것입니다.

 

HP에 문의한 결과, 그 이유는 두 가지가 될 수 있다더군요.

하나는 Power, 하나는 메인보드 였습니다.

이처럼 문제가 생겨 메인보드를 교체할 때나, 하드웨어를 교체할 때

메인보드의 종류나 Version 등을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.

 

오늘은 메인보드 확인법 2가지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  시스템 정보

첫 번째는 시스템 정보입니다.

 

1. 윈도우 검색 메뉴에서 "msinfo"를 입력합니다.

그리고 "시스템 정보"를 클릭합니다.

2. 시스템 정보창이 뜨면, 오른쪽에 시스템 제조업체와, 시스템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^^

 

   명령어를 통한 확인

1. 두번째 입니다. 간편 하게 "윈도우 키 +R" 누르시고 실행창을 클릭합니다.

2. 요렇게 CMD를 입력하면.. 이렇게 나옵니다.

해당 명령어는 wmic baseboard get product를 입력하시면 됩니다.

그러면 똑같은 메인보드 모델명을 확인할 수는 있습니다.

그러나 제조업체는 나오지 않네요 ^^

 

이 두 가지 방법을 통해서 메인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간단하죠?

메인보드 확인법을 통해 잘 확인하세요 ^^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