잡학다식/자동차

아이오닉7 출시일 및 모하비 보다 더 크다?

토끼와잡학다식 2021. 11. 2. 22:37
반응형

하이하이 토끼입니다.^^

최근에 제가 아이오닉 전기차 택시를 타봤는데요.

지금 아이오닉도 이쁘더군요. 물론

크기가 싼타페? 보다 조금 작은 것 같긴 하고요.

그의 경쟁상대로는 기아의 EV6가 있죠. 

음 외적으로만 봐서는 둘 다 너무 이쁜 차들이고요.

 

현대자동차는 내년에 아이오닉7를 출시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.

그럼 이아이오닉7에 대해서 알아볼까요?

 

   아이오닉7 외관?

출처 : 뉴욕맘모스

 

현대자동차는 2020년도부터 "아이오닉(IONIQ)"이라는 이름으로,

2024년도까지 세단, SUV, 준중형 등 전기차 라인업을 출시한다고 말을 했었는데요.

사실 아이오닉7은 대형 SUV에 속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.

왜냐하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큰 차를 무지하게 좋아하거든요 ㅋㅋㅋ

그리고 현재 현대자동차는 팰리세이드라는 어마 무시한 차가 자리 잡고 있는데,

팰리세이드를 이기려면 차가 커야겠지요?ㅋㅋ

 

그냥 저의 생각입니다.^^ 데헷

 

   아이오닉7  20분 급속충전?

제가 생각하기에 제일 중요한 전기차 성능은 바로 배터리입니다.

얼마나 빨리 충전하고, 오래가는지가 중요한 것 같아요.

왜냐하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성질이 급하거든요? ㅋㅋㅋㅋ

 

아이오닉의 가장 큰 특징은 최신의 전기차 플랫폼인 E-GMP가 적용되었다고 합니다.

충전시간은 급속충전기준으로 20분 정도 걸리고, 거리는 450km 이상 간다고 하는데요.

물론..... 제가 알기로는 항상 급속 충전을 사용하기는 힘들다고 합니다.

 

아 그리고 전기충전소 있자나요?

휴게소 가면 많이 고장나있어용 ㅠㅠ 많이요 많이....

 

 

이처럼 아이오닉7은 아이오닉5에 이어서 E-GMP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이 될 것이고,

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램프 등을 탑재할 것입니다.

당연히 주행 가능 거리도 늘어나겠죠? 500km 이상으로요. 그리고 전장은 5미터 이상이겠죠?ㅋㅋㅋ 당연한걸 뭐 

저의 차인 더 뉴그랜저도 5미터 정도 됩니다! 

물론 그래도 불편하겠지만요..... 푸 헤헤헤 

전기차 시대가 오긴 올 것입니다..

 

 

그리고 개인적으로 아이오닉6의 휠인데,,,

제 스타일은 아니에요!!!!!

꽃 모양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

직접 보면 괜찮긴합니다만 ^^

 

 

5년 뒤에는 다 같이 전기차를 타보자고요 데헷

아 참고로 아이오닉7의 가격은 8천만원 넘을거에요 ㅋㅋㅋㅋㅋ

보조금받아서 5천이상일듯 합니다 ^^ 

 

반응형